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 <2023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조사 결과 동물복지에 대한 시민인식이 향상되었으며 2022년 조사에 비해 동물복지 제도 개선을 요구하는 정책 수요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개 식용 종식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향후 3년 이내로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사육∙증식∙도살하거나, 개 또는 개를 원료로 조리∙가공한 식품을 유통∙판매하는 행위가 모두 금지됩니다.
  • <동물 성 학대 외국 입법례와 정책과제>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어웨어는 동물 성 학대에 대한 명확한 규정 및 처벌 조항이 없는 국내 현행법과 외국 입법례를 비교하고, 성 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네 가지 정책을 제안했습니다.
후원하기
작은 도움으로 동물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주세요.
활동소식
농장동물의 삶에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식용으로 길러지는 농장동물은 아직 사회적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그 복지 수준 개선도 갈길이 멉니다.
어웨어는 제도 개선을 위한 근거를 만들기 위해,
국민과 축산농가의 농장동물 복지 인식을 조사하고 돼지 복지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동물원 동물의 복지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제도 강화가 필요합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2022년 12월, 동물원수족관법과 야생생물법이 개정되어 동물 체험을 비롯한 야생동물의 불필요한 고통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웨어는 관련 하위법령이 동물복지를 보장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마련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더보기
1미터 줄에 묶여 사는 개의 삶에
변화가 필요합니다.
반려동물이 가족이 된 시대지만, 아직도 많은 실외사육견들이 최소한의 보살핌도 받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습니다.
어웨어는 ‘조용한 학대’ 근절을 위한 법적 규정 마련과 시민 캠페이너 지원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후원계좌 : 농협은행 301-0221-2939-11 (예금주: (사)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고유번호 : 123-82-15535 대표 : 이형주
(04319)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45길 8 (효창동) 102호
대표전화 : 02-711-6765 팩스번호 : 02-6455-6765 E-MAIL : awarekorea@gmail.com
Copyright © 2024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Facebook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