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소개 1 페이지


단체소개
단체소개

‘어웨어(AWARE)’란?

‘어웨어(AWARE)‘는 ‘깨달은’, ‘인식하는‘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동물복지(Animal Welfare)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Advocacy)‘, ’연구(Research)‘, ’교육(Education)‘의 약자이기도 합니다. 동물이 겪고 있는 문제를 인식하는 것이 동물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동물이 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제도와 기반을 만드는 일은 학대받는 동물을 직접 구조, 보호하는 일만큼 중요합니다.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는 동물복지 정책 연구과 제도화에 중점을 두고 활동합니다.

동물복지 정책 연구

동물복지 및 관련 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한 정책을 제도화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시민인식 개선 캠페인

동물복지에 대한 시민인식 개선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동물보호교육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동물보호 교육을 제공합니다.

심포지움, 정책토론회, 포럼 등 대국민사업

동물복지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사회 각층이 참여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합니다.

국제협력활동

국제기구 및 해외 NGO,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최신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해 연대합니다.

사건에 대한 일시적인 대응으로는 동물복지 기준을 성장시키기 어렵습니다.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는 조사와 연구를 통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대화와 협력으로 개선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동물에게도 삶의 질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후원계좌 : 농협은행 301-0221-2939-11 (예금주: (사)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고유번호 : 123-82-15535 대표 : 이형주
(04319)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45길 8 (효창동) 102호
대표전화 : 02-711-6765 팩스번호 : 02-6455-6765 E-MAIL : awarekorea@gmail.com
Copyright © 2024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Facebook
Instagram